<실현 손익>
+ 940,740

지난 주 목/금 손실을 입고, 잠시 숨고르기를 했는데 운좋게 다시 수익이 났다.
1. 카페24
: 한달 간의 매매 흔적들.. 아낌없이 주는 카페24..

: 3거래일동안 무서운 조정을 거치고 26700원선까지 내려왔을 때, 풀배팅을 하려고 했지만,, 아쉽게도 추가 배팅은 못하고 오늘 상한가를 갔다.
: 역시 이 주포는 기회를 잘 안준다..

: 초반 상승때만해도 상한가를 갈거라고 생각 못하고 1-2주일 많이 들었다 놓겠구나 하고 절반만 익절했다가, 분위기가 심상치 않아서 절반은 쭉 가져가려고 했으나, 상한가를 잠깐 깨는 모습에 또 절반을 익절했다.
: 5만원 이상은 갈거라고 생각하고는 있는데, 뉴스 임팩트가 지난 번 구글 때에 비해서 약한 것 같아서 좀 걱정이다.
: 근데, 오늘 상한가 매수잔량을 보면 13만주에서 마감했는데 이건 주포가 매집을 야무지게 잘 했다라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다.
: 상이 풀리기 전에 36만주 매수잔량이 걸려있었는데, 이게 한번에 거래되었다. 그 뒤에 키움증권 순매수가 늘어나길래 벌써 물량 넘기고 하락하려나.
싶어서 불안했지만, 오후에 기관/외인의 순매수가 늘어서 물량 더 넘기고 급락한다는 나쁜 지표인 것 같지는 않다.
: 내일부터 4-5만원 구간에서 놀 것 같고, 만약 한번 더 조정을 준다면 26700원 아래 구간에서 강하게 배팅할 생각으로 대응할 예정
: 거래량 1000만은 나와줘야 파동의 하이라이트가 나온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듯 하다.

2. 두산에너빌리티
: 너무 일찍 충동적으로 팔아버려서 아쉽다.
: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고 생각은 했는데.. 바로 갈 줄은 몰랐다ㅠ
: 스윙이라고 생각했고, 추가매수가격이나 손절가격은 생각을 하고 들어갔는데,
: 목표 주가가 없었다. 목표 주가를 설정하고 좀 더 기다리는 연습을 좀 해보자.

3. 씨어스테크놀로지
: 찔끔찔끔먹다가 한방에 큰손실
: 낙주로 떨어지는 걸 기다렸다가 매수했는데, 더 흘러내리면 가차없이 손절하는 것이 상책이더라~

<다음 종목>
1. 대주전자재료
손절 : 128,000원 (해당 구간에서 2번 추가매수 가능)
목표 : 160,000원 부근 (절반 익절)
: 흐름보고 유동적으로 판단
: 개인 매수세는 부정적

2. 지노믹트리
손절 : 224일선
목표 : 26,000원 부근
: 외인/프로그램 매수도 좋은데, 개인도 함께 이득챙기고 있는 종목같음